본문 바로가기

여행

[시드니] 하네다공항 글로벌 포켓 와이파이

하네다공항에서 콴타스 항공으로 갈아타야해서 약 8시간 정도 여유가 있습니다. 한국에서 호주로 가는 데, 잠깐 일본 하네다를 거쳐가는 거죠. 보통 이런걸 트랜짓이라고 하나요??? 저도 다른 나라를 경유하는 것은 처음이라 일본에서 공항을 나갈 수 있나부터 궁금한 것 투성이었습니다.

일본은 비자가 필요없기 때문에 얼마든지 공항을 나가서 구경을 하시다가 비행기 시각만 제대로 맞춰서 오시면 됩니다.

그런데 일본을 다니려면 와이파이나 데이터 사용이 될 것 같은 데, 긴 시간도 아니어서 이것저것 알아보다 티몬에서 저렴한 포켓 와이파이를 발견했습니다. 무려 가격이 100원. 사기가 아닌가하는 생각도 많이 들었습니다.

구매를 하니 아래와 같은 문자를 보내주네요. 혹시 사기면 현지에서 그냥 빌릴 생각으로 신청했습니다.

하네다공항에서 짐을 찾고 나오면 아래와 같은 홀을 보실 수 있는 데, 안내 데스크 뒤로 케이큐 선 안내표지판이 보이실 겁니다.

케이큐 선 매표소에서 오른쪽으로 조금만 가시면 글로벌 포켓 와이파이 대여소를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대여소 앞에 있는 반환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혹시 대여소가 문을 닫을 경우 이곳에 반납을 하라고 설치해 둔 것입니다.

예약 사항을 알려주면 아래와 같은 작은 가방 하나를 주는 데, 와이파이 기계와 충전기 그리고 안내장 등이 들어 있습니다.

바로 연결해서 사용하면 되는 데, 너무 잘 사용했습니다.

요금이 100원인지는 정확히 기억이 안 나는 데, 굉장히 저렴했던 건 확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