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시드니] 날씨

여행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것 중의 하나가 날씨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호주 시드니에 대해서는 1도 몰라서 여행을 앞서 날씨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래 그림은 시드니의 월별 최고, 최저 기온과 평균 강수량을 정리한 것입니다.

그래프를 보시면 기온이 우리 나라와 정반대라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언젠가 호주는 남반구라서 계절이 반대라는 말이 얼핏 떠올랐습니다. ^^;;

기온과 강수량을 보면 7월부터 12월까지가 강수량이 좀 적어서 여행하기 좋을 것 같고, 기온을 보면 가을 이후 겨울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패키지 가격을 조회해 봤는 데 6월까지 가격과 이후 가격이 차이가 많이 납니다.

지금 시드니로 가기로 마음을 먹어서 다시 5월 날씨를 보면 시드니의 늦가을 내지는 초겨울 정도로 생각이 됩니다. 여행하기 아주 좋은 시기는 아닌 것 같습니다. ㅜ ㅜ

호주의 전체적인 날씨가 궁금하시면 호주정부관광청(https://www.australia.com/ko-kr/facts/weather.html)에 가 보시면 도시별 날씨를 아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시드니 날씨가 궁금하면 간단하게 네이버 검색만으로도 아래와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여행을 가기 전에 미리 날씨 알아 보시고 계획을 세우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시드니 여행 시 많이 가게 되는 블루마운틴은 시내보다 보통 5도 정도 낮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산이라 바람도 많이 불수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 5월쯤 시드니를 가신다면 따뜻한 옷을 가져가야 할 것 같습니다. ^^